무릎 통증
2011-04-13 19:17:35
무릎이 아파서 MRI를 찍었는데요.
A라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고요. 그런데 그 병원에서 슬개골 부정정렬 이라고 해서 슬개골이 삐뚤어졌다고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1. 부정정렬 관절경으로 바로 잡아주는 수술해도 되는건가요 ??
수술후 부작용이 있지는 않을까요 ?? 그것때문에 걱정이 되서요.
2. 슬개골 부정정렬의 경우 수술, 입원기간은 최대 얼마나 되나요???
3. 인터넷에 글을 보니 슬개골 부정정렬은 연골연화증을 유발할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20년이상 슬개골 부정정렬로 살았다면 연골연화증이 생겼을수도 있나요 ???
그런데 엠알을 본 그병원 의사는 연골연화증을 말을 안하던데 엠알상 안나오는 경우는 연골 연화증 아닌건가요 ???
4. 무릎에 물이 찼다고 하던데 무릎에 물찬거는 어떤 질병과 관련이 있나요 ?
5. 인터넷에 보니까 어떤 사람은 A라는 병원에서 관절경 해보니까 인대파열 안나왔는데 B라는 병원에서 다시 관절경 해서 인대파열 나와서 재건수술 받은분도 계시던데 의사 분들이 관절경으로 보는거에 따라서 안잡힐수도 있는건가요 ?
A라는 병원에서 관절경 해서 인대파열 나왔으면 B병원에서도 관절경 하면 인대파열 진단이 나오는건가요 ?
질문이 많지만 답변 해주시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