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관절내에서 주사기를 이용하여 흡인하였을시 피가 섞여 나온다면 관절내
구조물의 파열,손상 등이 반드시 있다는 반증이라 할수 있습니다.
원래 피가 나오면 안되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관절내 구조물(연골판,십자인대 등)의 손상여부를 진단하기
위하여 정밀검사(MRI)를 실시하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치료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우선받으시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19:19:41
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관절내에서 주사기를 이용하여 흡인하였을시 피가 섞여 나온다면 관절내
구조물의 파열,손상 등이 반드시 있다는 반증이라 할수 있습니다.
원래 피가 나오면 안되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관절내 구조물(연골판,십자인대 등)의 손상여부를 진단하기
위하여 정밀검사(MRI)를 실시하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치료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우선받으시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