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과 손가락(1,2,3,4번)의 저림증상이 대표적증상으로
환자분께서 느끼시는 통증과는 다른것입니다.
즉, 손의 저림 증상등이 없으신것으로 보아 터널증후군은 아닐것으로 생각되며
아마도 반복적인 무리한 손목사용으로 인한 인대손상, 염증성 질환 등이 아닐
까 추측해봅니다.
이러한 경우에 치료방법은 초기에는 보존적치료 와 물리치료 만으로도 좋은
치료효과를 볼수 있으나, 증상을 방치하여 심해진 경우에는 관절내 주사요법,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치료받으시는 동안에는 손목의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무리한 운동이나
기타 손목에 자극이 갈만한 행동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약 5주정도의 치료기간을 거치면 많은 호전을 기대할수 있으며
일단, 손목을 아껴쓰시고 약물복용과 꾸준한 물리치료를 한번 받아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더욱 자세한것은 진료후에 상담드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19:25:06
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과 손가락(1,2,3,4번)의 저림증상이 대표적증상으로
환자분께서 느끼시는 통증과는 다른것입니다.
즉, 손의 저림 증상등이 없으신것으로 보아 터널증후군은 아닐것으로 생각되며
아마도 반복적인 무리한 손목사용으로 인한 인대손상, 염증성 질환 등이 아닐
까 추측해봅니다.
이러한 경우에 치료방법은 초기에는 보존적치료 와 물리치료 만으로도 좋은
치료효과를 볼수 있으나, 증상을 방치하여 심해진 경우에는 관절내 주사요법,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치료받으시는 동안에는 손목의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무리한 운동이나
기타 손목에 자극이 갈만한 행동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약 5주정도의 치료기간을 거치면 많은 호전을 기대할수 있으며
일단, 손목을 아껴쓰시고 약물복용과 꾸준한 물리치료를 한번 받아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더욱 자세한것은 진료후에 상담드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