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원장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할수는 없지만 일단
연골판 파열이 의심이 됩니다.
관절내의 연골판 같은 조직은 X-RAY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은
MRI를 촬영해봐야 알수 있습니다.
MRI는 현재 건강보험상 급여가 되지 않기 때문에 고가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병원에 따라 다르나 보통 35-50만원선 입니다.
일단 정형외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으신후 MRI촬영을 해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