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원장입니다.
일단 정밀검사후에 정확한 진단을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진료받으신 내용 그대로 진료보신 선생님께서 수술을 안해도 된다고 하셨다면
보존적 치료 후에 재활을 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인대가 유합되는것을 퍼센트로 말씀드리기 힘들며, 일단 다치기전 정상적인
인대보다는 못해도 일상생활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정도로 회복이 되오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치료기간동안 음주는 도움이 될게 없어보이며, 보존적 치료기간동안 운동은
삼가하셔야 합니다.
약물 복용에 관하여는 주치의 선생님 말씀대로 하시면 되며, 약물자체가 인대
유합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더 잘되게 한다든가 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부종 및 통증이 없다면 약물은 복용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나중에 깁스 푸시고 재활할때 통증이 생기므로 그때 복용하시면서 재활하십시요
감사합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19:54:50
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원장입니다.
일단 정밀검사후에 정확한 진단을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진료받으신 내용 그대로 진료보신 선생님께서 수술을 안해도 된다고 하셨다면
보존적 치료 후에 재활을 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인대가 유합되는것을 퍼센트로 말씀드리기 힘들며, 일단 다치기전 정상적인
인대보다는 못해도 일상생활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정도로 회복이 되오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치료기간동안 음주는 도움이 될게 없어보이며, 보존적 치료기간동안 운동은
삼가하셔야 합니다.
약물 복용에 관하여는 주치의 선생님 말씀대로 하시면 되며, 약물자체가 인대
유합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더 잘되게 한다든가 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부종 및 통증이 없다면 약물은 복용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나중에 깁스 푸시고 재활할때 통증이 생기므로 그때 복용하시면서 재활하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