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오른쪽 발목이 아픕니다!

2011-04-13 20:02:59

약 7개월전 (작년 추석) 농구를 하다가 바깥쪽 발목을 심하게 접질렀습니다. 다쳤을 그때 당시 발이 상당히 많이 붓고 걸을수가 없어서 엠뷸런스를 타고 응급실에서 반깁스를 했습니다.
당시 응급실 의사는 정형외과 의사가 아니였고 발목인대가 찢어졌고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약 1주일동안 굉장히 발이 욱씬욱씬 거렸습니다. 마치 발이 터져버릴것같이 아팠습니다.
1주일후에 다른병원에 찾아가니까 단순히 다리가 삐었다면서 새로운 반깁스를 해주었습니다.
약 2주일 후에도 다리가 계속 욱씬욱씬 거려서 다시 병원에 찾아갔습니다. 의사가 다리 상태를 보고는 좋지 않다고 하였고, 곪는것이 아니냐면서 발등쪽에 구멍을 조금씩 뚫어서 피를 뺏습니다. 이후 항생제 주사를 맞으면서 약 7주간 깁스를 했습니다.
7주후부터 상태가 호전되어 조금씩 걸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깥 활동을 많이 하던 탓에 다친오른쪽 다리쪽의 근육량이 현격히 떨어져있었고 반면 왼쪽다리는 근육량이 엄청나게 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상태가 계속 호전 되는듯 보였지만 걷거나 뛸때 생기는 통증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오히려 다치지 않은 왼발로 균형이 항상 쏠리다보니 왼쪽 무릎까지 시리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은 오른쪽 발목 증상입니다.
1. 서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무릅을 굽힐때 안쪽 복숭아뼈에 통증을 느끼면서 오른쪽발목히 완전히 굽혀지질 않습니다.
2. 무릅을 꿇는 자세를 할떄 완전히 발목이 꺽이질않고 통증을 느껴 무릅을 꿇지 못합니다.
3. 뛸때 마찬가지로 안쪽복숭아뼈쪽, 발바닥 통증을 느끼면서 정상적인 뜀을 할수 없습니다.

정말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입니다. 오른쪽 발목때문에 정상적으로 뛸수도 없고 자꾸 왼쪽발쪽으로 힘의 균형이 가다보니까 오히려 왼쪽무릎이 시리기 까지 합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제 발목 통증의 원인이 무엇이고 치료가 가능한 것인지 반드시 고치고 싶습니다.
성실히 답변좀 해주세요.!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