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엄지 손가락 않에 응어리가 있어요,, 너무나 아프네요..

2011-04-13 20:03:19

군대를 다녀온 이후 언제부터인가 오른쪽 손가락에

응어리같은것이 뭉쳐 그 응어리가 어디에 살짝 부디치기만 해도 ..

그 통증이 팔꿈치까지 전달될 정도로 너무나 아프네요 ..

처음에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없어지겟지 하며 ..

그냥 놔두었는데 ,, 이 응어리가 작아졋다 커졋다 하고 ,,

지금은 엄지손가락 안에 가로 세로 5mm 정도의 응어리가

있어 너무나도 아프고 생활하는데 지장을 줄 정도로 많이 힘드네요 ..

정형외과를 찾아가려 하는데 ,, 일단 이런경우가 어떤 경우인지좀 알고싶어서

이렇게 자문 드립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20:03:25

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손가락에 흔히 만져지는 혹으로는 가장 흔한 것으로 물혹이라 불리는 결절종(갱그리온)이 있고 건막내 지방종 등이 있습니다.

살짝 부딪혀도 아플 정도라는 것은 어떤 신경의 자극이 있다는 건데요, 그게 신경 자체에서 생긴 신경종일 수도 있고, 물혹이 커져서 신경을 압박해서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중에 작아졌다 커졌다 하는 것은 물혹에 좀더 합당한 소견입니다. 따라서, 물혹의 생긴위치가 신경에 가깝거나, 혹은 크기가 커져서 신경을 압박하여 생기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증상을 유발하는 혹은 제거의 대상이 됩니다.
제거 후 조직검사를 하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