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팔꿈치 인대 재활에 관한질문입니다!

2011-04-13 20:08:17

안녕하세요, 얼마전 팔꿈치 통증에 관한 답변은 잘 받았습니다.^^

팔꿈치 통증과 관련하여 MRI촬영을하였고 인대가 끊어진게 판명된 후

반깁스를 3주정도하고 현재 재활치료에있습니다.

그런데 깁스를 풀고 처음보다는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하였는데 며칠밖에 지나지 않아서 그런지

팔꿈치를 처음 다친후 정도처럼 팔이 올라가지도 않고 내려가지도 않고 있습니다.

팔꿈치 인대가 붙었는지의 여부는 X-ray상 관절의 상태 여부로 어느정도 판단은 할수있나요?

그리고 재활치료에 있어 신경을 쓰지 않으면 나중에 굳어버려서 움직이는데 제한이 있다고

들었는데 억지로 라도 올리고 피고해서 조금씩 더 움직이는게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오히려

인대가 스트레스를 받아 상태가 나빠지는건 아닌지 걱정도됩니다.

반깁스를3주정도하면 다치지않은 인대도 굳어져서 현재 재활하는데에 있어서 통증이 심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재활을 하고는 있지만 현재 인대가 정확히 붙은상태인지도 알 수가 없으니 정말

답답하기만 합니다. 3주정도 쓰지않은 팔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려면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도

정말궁급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