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먼저 고통받고 계신 환자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의주신 질문에 간단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1.비용은 일단 모두 건강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합니다.
혹시 교포셔셔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시면 전화문의 주십시요.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2.수술 후에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는 기간은 환자의 연령, 근력의 상태,
수술 후 합병증의 유무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2-3개월정도
보시면 될듯 합니다.
3.수술시에 출혈이 어느정도 있을 수 있고 수술시 자세문제도 있으므로
한쪽 수술 후 약 1-2주 정도 후에 다른쪽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4.한번 시술로 평생을 가는 그런 재질은 현재는 없습니다.
인공관절의 수명은 관절의 접촉면의 마멸에 의해 수명이 결정되지만
현재는 과거의 철 재질이 아닌 티타늄이나 세라믹 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거보다 내구성이 우수하여 보다 오래갑니다.
그러나 한번 시술로 평생을 갈수는 없습니다.
간단하나마 답변을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전화상담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20:16:27
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먼저 고통받고 계신 환자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의주신 질문에 간단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1.비용은 일단 모두 건강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합니다.
혹시 교포셔셔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시면 전화문의 주십시요.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2.수술 후에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는 기간은 환자의 연령, 근력의 상태,
수술 후 합병증의 유무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2-3개월정도
보시면 될듯 합니다.
3.수술시에 출혈이 어느정도 있을 수 있고 수술시 자세문제도 있으므로
한쪽 수술 후 약 1-2주 정도 후에 다른쪽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4.한번 시술로 평생을 가는 그런 재질은 현재는 없습니다.
인공관절의 수명은 관절의 접촉면의 마멸에 의해 수명이 결정되지만
현재는 과거의 철 재질이 아닌 티타늄이나 세라믹 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거보다 내구성이 우수하여 보다 오래갑니다.
그러나 한번 시술로 평생을 갈수는 없습니다.
간단하나마 답변을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전화상담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