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통증이 심합니다.
2011-04-13 20:18:54
안녕하세요
저는 22세 여성 이구요
지금 미국에서 유학 중인 학생입니다
먼저 제 병력은
4번 5번 척추에 디스크가 있어서
17세 때 디스크 시술을 받았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시술이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구요..
그 시술 후로도 계속 허리 통증이 잦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무릎이 아프기 시작했는데요
처음에는 날씨가 안좋다던가
하루종일 무리를 했을 경우에만
저녁에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아팠습니다
마치 성장통처럼 아프기도 했구요
무릎에서 소리도 심하게 나서
매번 병원가서 물어봤는데
소리나는 건 괜찮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작년 여름에 무릎이 너무 아파서 CT를 찍었었는데요
연골이 얇다고 하셨었구요
류마티스성 인자는 없다고 말씀하셨었습니다
두세달 전부터 한 15분 정도 걸으면
종아리 뒤쪽이 많이 땡기면서 통증이 있었는데요
잠깐 가만히 서서 쉬면 다시 괜찮아지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2주 전에 다리에 마비가 오듯이 움직일 수 없고
다리에 힘이 풀리고 후들후들 거려서
서있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부터 현재까지
가만히 다리를 움직이지 않아도 발목부터 무릎까지 통증이 계속 되고 있구요
무릎을 살짝 굽히고 필 때마다 뼈가 맞부딪히는 느낌이 굉장히 강합니다
계단을 오르고 나면 종아리와 무릎이 굉장히 아프구요
걸을 수는 있지만 통증도 계속되고 뼈가 부딪히는 느낌이 굉장히 거슬리네요..
일주일 뒤면 검사를 받기 위해 한국을 나가는데
그 때까지 어떻게 관리를 해야지
무릎통증이 완화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