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골절후 통증
2011-04-13 20:23:46
안녕하세요? 만35세의 남자입니다.
제가고등학교1학년 때 왼쪽발목의 뼈에 금이가서 깁스를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꽤 오랜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묵직한 통증과 오른발목과 비교했을때 약간부어있는 느낌, 그리고 발목을 돌렸을때 뼈가 부딪히는 소리가 납니다.
이 문제 때문에 정형외과에도 찾아갔었는데, 간단한 엑스레이를 찍은 후 특별한 증상은 없는데 쓰면쓸수록 더 나빠진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치료법도 없다고 말씀하시구요. 하지만, 이런 상태로 앞으로도 많이 남아있는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너무도 몸과 마음이 아픈일이기에 여기저기 수소문하던중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20:23:52
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문의주신 증상만으로 진단내릴수는 없지만 퇴행성관절염이 어느정도 진전되어
발목관절의 관절강 사이가 좁아져서 통증과 뼈가 닿은 듯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것은 방사선사진등을 통하여 퇴행의 정도를 파악하여야 할것으로 생각되며, 이 외에 족관절내 인대의 반복적인 손상으로도 통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만약 인대손상이 원인이라면 인대증식요법 등을 시행해볼수 있으며, 체외충격파치료 등도 겸할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발목관절 상태를 자세히 알수가 없어 답변이 제한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