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이 심해서요~
2011-04-13 20:26:36
제가 좀 심하게 일을하다보니 어느날부턴가 어깨가 아프네요
케이블선을 당기는 일을 두손으로 당겨야하는데 어떻게하다보니 한손(오른손)으로 당겼습니다
그렇게 몇일 일했더니 오른쪽 팔 윗부분 조금 튀어나온 뼈 부분이 좀 부었더라고요
누르면 너무 아픕니다 증상은 두달 됐고요
밤에 잘때도 통증이...
너무아파서 그 부위에 주사를 맞고 약을 먹었더니 한 10흘정돈 통증이 가라않더라고요
그리곤 다시 조금씩 아파옵니다(처음보단 덜아픕니다)
증상은 손을 앞으로 나란히 할때 아프고요
왼쪽 겨드랑이쪽으로 갈때 아프고요
팔을 위로 올렸다 내릴땐 조금 아픕니다
제 증상이 어떤가요 선생님...
치료는 어떻게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20:26:42
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만 봐서는 견봉쇄골관절 손상, 어깨관절내 회전근개의 손상이 의심이 됩니다.
회전근개는 관절을 지탱하고 힘을 받게 해주는 힘줄로써 무리한 운동이나
노동, 스포츠 손상,반복적인 중량을 이겨야 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일단 현재 통증이 심하시니 어깨관절보조기(슬링)등을 착용하여 관절의 움직임을 방지하시고 병원에 방문하시여 정밀검사를 받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정밀검사라는것은 MRI를 말씀드리는것입니다.
어깨관절의 통증이 시작되시고 관절운동제한을 하고, 관절내 주사요법, 약물치료 등을 시행받으셨는데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원인을 찾기 위한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결과 회전근개 및 관절와순 등의 파열 소견이 있다면 관절내시경 수술을
통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