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무릎이 너무안나아서요

2011-04-13 20:32:56

아 저는 5달전에 축구하다가 왼쪽무릎을다쳤고요

다친이후 3주쉬었더니 괜찮아지길래 다시축구하니까 아프고

그리고 나서 또 4주동안 물리치료하니까 다시 괜찮아지고 또했는데

아팠습니다.그런데 지금5달이지났지만 지금은 MRI까지찍었지만

해당병원에서는 슬개골연골연화증으로 오진을하고 조금 유명한

관절전문병원에가서 원장님과 진료를해보니 통증이 오는게 너무 다양하고 MRI상에도 이상이없다고 하면 내가 뭐 할게없다고하십니다....(슬개골연골연화증은 아니라고하시고)

그래서 대학병원에갔더니 그 의사분은 제 얘기를 잘 들어주시진않고

그냥 통증정도만이야기하고 이학적검사를하고나니까

MRI상에도이상이없고 축구하다가 다친거면 그냥 무릎 앞쪽에 근육통일거같다고하십니다... 그냥 운동하라고 하고 가라고하는데요

진짜 근육통정도로 저처럼 이렇게안나을수도가있는건가요??

지금 제가2달째운동을하고있어서 근육이어느정도생겼지만 오른쪽에비해 2cm정도가 얇습니다....이 상태에서 정말 운동만한다고 허벅지근육만생긴다고 제 통증이 다사라집니까>???

지금 운동을하니 조금씩좋아지곤있지만 아직도 걸리는느낌이들때 무릎을 움직이면 탁!소리가 나며 그때는 약간의 시린통증이 오는거같습니다.
그리고 운동을할때 무릎앞쪽과 그냥 무릎관절이안맞는 느낌이들어서
운동할때 무릎관절이잘못된게아닌가 생각이듭니다.....

다른병원도많이가봤지만 그냥 운동만하면 낫는다고들하는데

이게 저한테 위로로하는말인가요??아니면 진짜로 정상으로 돌아갈수있나요?? 저는 11월에 군대도 가야해서요......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3 20:33:03

안녕하세요~~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정형외과 전문의 선생님 몇분께서 진찰하시고 정밀검사까지 큰 이상이 없다면
너무 민감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처방대로 약해진 무릎관절 주위의 근육을
정상범위까지 회복시키는 운동을 꾸준히 하시고 더불어서 물리치료와
약물치료 겸하시면 호전될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런 치료를 하고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결국 슬관절내 관절내시경 실시하여
직접 육안으로 관절속을 보고 판단해야 할것 같습니다.

관절의 통증의 원인은 환자분의 연령, 생활습관, 유전적요인,운동량의정도 등
매우 다양합니다.

조바심 가지지 마시고 처방대로 운동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고
이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슬관절 관절내시경을 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