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후방십자인대 파열

2011-04-14 14:34:47

3년전에 우측후방십자인대가 파열되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MRI를 보시고 완파된걸로 추정하시더군요.
일단 보존적치료를 하자고해서 6주간 깁스를하였습니다.
6주후 무릎을 검사하시더니 약간 흔들린다고하시더군요.
수술 결정은 환자가 판단해야한다고하시면서 생활에 불편하며 수술을 하라고하시더군요.
직장관계로 더이상 시간을 비우기가 힘들어서 수술을 포기하고 재활운동쪽으로 결정했습니다.
하체 웨이트트레이닝을 꾸준히하면서 산악자전거도 꾸준히 즐기고있습니다.
산악자전거를 탈때는 전혀 문제가없고요 평상시에도 정상인 왼쪽다리보다는 약간 불편하지만 크게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앉아있을때 우측다리를 오랫동안 접고앉아있지는 못하겠더군요.
제가 궁금한것은 수술을 하지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무릎이 괜찮을까요? 수술을 하지않아서 다른휴유증이 무릎에 생길까봐 걱정이됩니다.
현 상태로 마라톤을 하면 안되겠죠???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