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아파요..
2011-04-14 14:38:21
스포츠를 좋아하는 57세의 남자입니다.
몇년 전까지 마라톤도 했었고 30년 동안 가벼운 보디빌딩과 등산을 하고 있습니다.
한 1년 정도 됐나요..
운동을 할때 간헐적으로 무릎 바깥쪽 인대 부분에 따가운 느낌 혹은 쓰라린 느낌이 오곤 합니다.
또한 책상다리를 하고 앉았다가 일어 날때 갑자기 다리가 마비된 것 처럼 펴지지를 않아 무엇인가
를 잡고 일어나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는 의자에 앉았다가 일어 날 때도 양쪽 무릎 뼈 윗 부분에 통증이 오곤 합니다.
등산을 할 때도 오를 때 보다는 하산할 때 무릎뼈 윗부분에 가벼운 통증을 느낍니다.
그닥 심한 통증은 아니기 때문에 그러다 낫겠지 했는데 아무래도 어디가 손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의사 선생님의 진단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