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어머님의 증상에 손의 저림현상은 터널증후군일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손목의 통증은 하시는일을 감안하면 관절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한
손목부 인대손상, 관절의 노화 등으로 심한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부종이 생기는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생각할수 있습니다.
일단은 손목의 사용을 줄이셔야 하며, 병원에 나오셔셔 검사를 받으시고
결과에 따라 치료방법을 결정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한 관절통증이라면 보존적치료, 체외충격파치료
관절내 주사요법 등의 치료로 호전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도 있다면 터널부위 국소주사요법을 일단 시행할수 있으며,
이에 반응이 없을시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호전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병원에 나오셔셔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4 14:50:01
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어머님의 증상에 손의 저림현상은 터널증후군일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손목의 통증은 하시는일을 감안하면 관절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한
손목부 인대손상, 관절의 노화 등으로 심한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부종이 생기는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생각할수 있습니다.
일단은 손목의 사용을 줄이셔야 하며, 병원에 나오셔셔 검사를 받으시고
결과에 따라 치료방법을 결정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한 관절통증이라면 보존적치료, 체외충격파치료
관절내 주사요법 등의 치료로 호전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도 있다면 터널부위 국소주사요법을 일단 시행할수 있으며,
이에 반응이 없을시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호전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병원에 나오셔셔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