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혹
2011-04-14 15:04:34
저는 일렉기타전공을하고있는 학생입니다. 2년정도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프로를 목표로
연습에 매진하던때에 무거운물건을 좀 무리하게 옮겼던 적이있습니다. 제가 요령도없이 너무 손으로만 물건을 들었었는데 그 이후로 손가락에 이상이오더군요. 연주가 예전처럼안됩니다. 지금 손바닥을보면 왼손 약지손바닥이 오른손보다 부어있고 만져보면 뭔가 혹같은게 있습니다. 뭔가 당기는 느낌도들고요 방아쇠수지처럼 힘줄에 염증이생긴건 아닌것같고요. 걸리는것도 없습니다. 혹 같은데 결절종은 아니랍니다. 결절종처럼 물혹이아니라 다른 혹도 있다는데(살로된혹) 그런 혹 같은게 손에 있으면 손가락운동능력같은것에 지장이 심하게 생길수도있나요?. 수술을 받아야한다는데.. 답답합니다. 단순히 아픈수준이아니라 연주하는데있어서 엄청나게 불편합니다. 잘되지도않구요. 통증은 조금 있긴한데 신경쓰일정도는 아닙니다. 이게 과연 그 혹 같은것 때문에 생기는 증상일까요. 만약에 그 혹 이맞다면 혹 같은건 수술적치료로 완치가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