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2011-04-14 15:05:25

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말씀하신것으로 보아서는 결절종인것 같습니다.
결절종은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손목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통증이 심하면
제거 수술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미용상 문제가 있어 환자분이 원하시면
제거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위의 경우외에는 대부분 주사기로 물을 빼고 경과를 보는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주사기로 빼고 나서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히 많이 불편하지 않으시면 지켜보시고 더 커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나오셔셔 제거 수술을 하시는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날개병원 답변 드립니다.

2011-04-14 15:05:25

안녕하세요~! 서울정형외과 이태연 원장입니다.

말씀하신것으로 보아서는 결절종인것 같습니다.
결절종은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손목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통증이 심하면
제거 수술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미용상 문제가 있어 환자분이 원하시면
제거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위의 경우외에는 대부분 주사기로 물을 빼고 경과를 보는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주사기로 빼고 나서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히 많이 불편하지 않으시면 지켜보시고 더 커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나오셔셔 제거 수술을 하시는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