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개병원 소개
  • 진료안내
  • 온라인상담
  • 특화치료

밑에 글쓴이 인데요 ;;

2011-04-14 15:07:26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7~8개월전에 왼쪽 손목을 다쳤습니다.

지금은 손목을 돌릴때 손바닥을 밑으로 향한 상태에서 왼쪽에 조금 튀어나온 부위..발로 치자면 복숭아뼈와 같은 부위에서 소리가 납니다(지금은 조금 호전되어 많이 심하지는 않으나 조금 들립니다)

처음에 다쳤을떄 상황을 애기해드리자면 제가 급하게 뛰어가던도중 뒤로 넘어졌는데 그때 순간적으로 (시계를차고있던)손목을 허리쪽부근에 손바닥을 위로 향한 상태로 넘어졌습니다..(몸무게+달리는속도+시계까지 차고있었으니 데미지가 컷죠;;)

첫날엔 그냥 무리없이 일상생활했는데 그 다음날부터 2주까지는 손바닥을 밑으로 향한상태에서 90도까지는 무리없이 돌아갔으나 90도 이상부터 180도, 즉 손바닥이 위로 향하는 상태로는 통증때문에 돌릴수없었습니다..

다친 후 1주 쫌 지났을때 x-ray를 찍어봤는데 x-ray상에는 아무 이상징후도 발견되지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물리치료를 받고했는데요..

지금 현재 증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친부위:왼쪽손목)
1.소리가 나는 부위..즉 손바닥을 밑으로 향한상태에서 왼쪽에 툭 튀어나온 부분이 오른쪽에 비해서 비정상적으로 튀어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당시에 넘어질때 뼈가 제자리에서 이탈되지않았나 의심이 됩니다. 인대가 잡아주지 못해서라고 의심이..

2.1번에 말씀드렸던 툭 튀어나온 부위를 눌러주면 쑤욱- 들어갑니다. 오른쪽에 같은 부위를 눌러주면 단단하게 조금밖에 들어가지 않은반면에 이쪽부위는 눌러주면 매우 잘들어갑니다;; 그리고 빠질때 살짝 딱딱 소리가 나기도하고요.

3.가끔씩 왼쪽손목을 오른손으로 잡고 돌려주면 뼈 부딪치는 소리라고 해야하나? 비스무리한 소리가 딱 납니다. 근데 평소엔 않그러고 장시간 놔두었거나 잠자고 일어났을때 그러더군요;;

4.아침에 일어나면 손에 묵직한 느낌이 납니다.


-----------------------------------
(내용추가)
저번에 다른 정형외과에서 인대강화주사를 맞긴 맞았습니다;; (일주일인가 2주일 격주로 4번정도..)

근데 상황이 이러한데 그 체외충격파 밖에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그 체외충격파가 혹시 물리치료때 문어 빨판같은거로 손목에 고정시킨다음 전기 흘려보내는 그런건가요?

아 그리고 시기가 이렇게 지났는데도 냉찜질이나 온찜질이 효과가 있을런지요?

참고로 이제 고2인데 회복이 성인보다 더 빠를수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다친 부위를 계속 움직여주지 않으면 그 부위가 굳어서 나중에 더 힘들어진다고해서 웬만큼 아주 힘들지 않는 선에서는 손을 써주고있는데요. 차라리 그냥 없는셈치고 아예 않쓰는게 더 나을까요?

삭제

수정

목록